[한국태권도신문] (사)유엔한국협회와 세계태권도청도관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UN CUP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카네어스 칸테움이 후원하는 ‘2025 UN CUP 세계평화태권도대회’가 오는 7월 13일(일) 서울에서 열린다.
개최 장소는 국기원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국기원의 리모델링 공사 일정에 따라 서울교육대학교로 변경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국제교류와 평화 증진을 목표로 하며,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스웨덴, 인도, 캐나다, 필리핀 등 30개국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국내외 유소년, 청소년, 일반부, 시범단 등 다양한 연령과 수준의 태권도 수련생이다.
경기는 개인 품새, 겨루기, 태권체조, 격파, 시범(개인 및 단체)으로 나뉘고 2025년 대한태권도협회 경기규칙에 따라 진행되며, 각 부문 1~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6월 22일(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접수는 공식 이메일 또는 구글폼(URL 추후 공지 예정)으로 신청 가능하다.
UN CUP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세계 청소년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이며, 문화와 언어를 넘어서는 스포츠 외교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