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대한민국 태권도의 심장부에서 미래 글로벌 태권도 리더를 키워내는 새로운 무대가 열린다.
‘제1회 국제대학교총장배 태권도선수권대회’가 오는 9월 20일(토) 경기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학교 창조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제대학교가 주최하고, 국제대학교 스포츠학부와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평택시체육회, 경기도태권도협회, 평택시태권도협회, 세계스포츠위원회, (재)G.T.A 등이 후원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전 감각을 높이고 국제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첫 번째 총장배 대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태권도의 글로벌 경쟁력, 대학에서 완성한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태권도대회를 넘어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에게 글로벌 리더십을 심어주기 위한 융복합형 태권도 플랫폼으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태권도 꿈나무들이 참가해 품새(개인전, 복식전, 단체전), 겨루기(개인전, 3인 단체전), 손날격파(개인전, 3인 단체전), 스피드 발차기(개인전, 3인 단체전), 태권체조 등 다양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태권도가 스포츠를 넘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서 자리 잡기 위한 중요한 기점이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태권도 관련 산업 전문가, 교육자, 문화기획자들이 함께하는 ‘태권도 미래 포럼’과 참가자 대상 리더십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대학교가 열어가는 태권도의 미래”
대회조직위원회 관계자는 “태권도는 대한민국이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이며, 이제는 글로벌 무대에서 리더십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 콘텐츠로 진화해야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 태권도의 발전과 더불어, 스포츠를 통한 국제적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참가 신청은 대회 접수 전용 사이트 http://ccnplaza.com/tkd_compet/kookje를 통해 가능하다. ※대회 문의: 경기위원장 010-4727-4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