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태권도신문]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9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0차 UCPG ASPAC 고양총회 개막식에서 고양특례시 태권도시범단이 특별 문화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 도시 대표단이 모여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과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로 고양특례시에서 처음 개최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개막식 무대에 오르는 고양특례시 태권도시범단은 지역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준비한 공연을 통해 태권도의 우수성과 역동성을 전 세계 참가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세계가 사랑하는 문화유산” 이라며 “고양특례시 태권도시범단이 국제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우리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 모두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뜻깊은 일”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공연이 고양특례시를 세계 속에 알리고,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진 도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양특례시는 이번 총회를 계기로 국제 교류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태권도시범단을 비롯한 지역 문화·체육 인재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