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세계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위원회’)가 주최하고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 조직위원회와 세계태권도시범연맹이 주관하며, 철원군과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가 후원하는 ‘2023 철원컵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가 오는 3월 29일(수)부터 4월 2일(일)까지 5일간 철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격파 부분(기술 격파 개인, 단체전, 팀경연, 위력격파)과 경연 부분(2부 리그-겨루기, 품새, 기술격파, 익스트림, 위력격파, 도장(팀) 단체경연, 태권도 호신술, 태권체조)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팀 경연(프리스타일)과 대학부 개인 기술격파 등 새로운 종목들이 추가로 신설되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단일종목으로는 처음으로 시작된 시범경연대회가 어느덧 3회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프리스타일 팀경연 등 신설된 종목들이 있다. 재미없는 태권도가 아니라 재미있는 태권도를 만들 것이며, 매년 격이 있는 무대와 공감할 수 있는 경기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참가 신청은 2월 13일(월)부터 3월 14일(화)까지 가능하며, 대회 요강은 세계스포츠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스포츠위원회 홈페이지 : www.worldsc.kr
문의처 : 조직위원회 02-6941-0329 / 010-5461-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