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한국체대대학원동문회(회장 박재완)는 지난 3월 27일(일)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차태권도장(관장 차동술)에서 2022년도 한국체대대학원동문 주최 응급처치 및 CPR 심폐소생술 강습회를 진행했다.
체대대학원동문회에서는 동문들의 도장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매달 교육세미나를 실시해 왔으나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행사가 자유롭진 못했지만 2022년 첫 교육으로 응급처치 및 CPR 심폐소생술 강습회에 동문들과 소속사범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채봉군(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강사)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이 요구되고 있으며 응급상황시 CPR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할수 있는 방법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학습하는 클레스라고 소개했다.
이날 강습회 참가자들은 응급처치 키트를 선물 받고 응급처치 및 CPR 심폐소생술 강습회 후 최성주(체대대학원동문 사무총장)로부터 수료릉을 증정받았다.
박재완 회장은 요즘 어려운 사회환경의 영향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갑자기 쓰러지는 사람들이 많고 태권도 수련생들의 건강을 책임진 지도자로서 언제 어디서든지 CPR 교육을 통해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자고 하는 목적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며 이번 교육에 참석한 동문들에게 감사하며 4월 교육세미나는 품새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더 많은 동문이 참석해서 유용한 교육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