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은평구의회는 제7대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의 임기만료에 따라 제8대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출을 진행하였다.
특히 지난7월7일 은평구의회 제27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후반기 의장에 3선 의원으로 태권도 출신 박용근 의원(녹번동, 응암1동)을 제8대 은평구의회 의장으로 선출했다.
임기 2년으로서 은평구의회를 이끌어 나갈 박용근 의장은 제6대에서 예산결산위원장으로서 은평구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하였으며 제7대에서는 전반기 재무건설위원장을 역임하였고 제8대에서는 행정복지위원 소속으로 지역사회복지 등 주민과 밀접한 활동을 전개하며 어려운 이웃의 마음을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임 박용근 의장은 당선소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은평 구민을 비롯한 모든 국민은 위기와 변화 속에 있다며 이에 우리 은평구는 의회가 앞장서서 코로나19이후 시대에 대비하고 새로운 길을 열어가며 구민여러분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하고 “은평 구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 은평구의 새로운 미래와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 고 말했다.
특히 박용근 의장은 태권도 관장으로서 태권도를 통한 제자육성은 물론 은평구태권도협회 감사와 부회장을 역임한바 있으며 학교폭력대책위원과 은평 대상 심의위원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교류를 확대하고 민원사항에 적극적인 대처방법으로 많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은평구의회가 새롭게 시작하는 박용근 의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의정활동 속에 살맛나는 은평구민의 생활이 유지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은평구의 약70개 태권도장 관장 및 지도사범들의 관심과 격려가 기대된다.
[사진, 영상, 기사제보 받습니다] 한국태권도신문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 제보 및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한국태권도신문 이메일
(koreatkdnews@naver.com)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