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태권도시민단체연대에서는 6월2일(일) 오후2시 국기원 구내식당에서 공정선거 풍토조성을 위하여 “공명선거시민운동협의회 발대식 및 불법 부정선거 감시고발센터 출범식”을 거행한다.
출범취지에는 국기원 제4기 집행부(이사장, 원장, 이사)임원선출 및 선임을 투명하게 시행하자는 내용으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은 그동안 전 원장과 사무총장이 구속 기소되는 초유의 사태로 빚어진 비정상적인 집행부의 정상화를 위한 적폐를 청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공선협은 제4기 집행부 구성을 앞두고 재야시민단체는 연대하여 공명선거를 준수하기 위하여 공명선거준수시민운동협의회(이하, ‘공선협’) 발대식 및 불법, 부정선거 감시고발센터 출범식 개최 후 활동업무는 아래와 같이 밝혔다.
○공명선거 준수 시민운동협의회 활동업무
-‘공선협’은 국기원 제4기 집행부 선거기간 내 불법. 부정선거 감시. 고발 센터를 운영한다.
-국기원 제4기 집행부임원 중 특히 원장 입후보자는 정관과 선관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흑색선전과 비방, 향응과 금품 제공을 금지할 것이며, 공약대결의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으로 공명정대한 선거를 철저히 감시한다.
-이사장, 원장, 이사, 선출위원들이 학연, 지연, 계파, 등으로 불법. 부정선거에 현혹되지 않도록 견제 감시한다.
-국기원 선관위원 및 현 임직원들의 선거개입을 엄중 경계한다.
● 특히 국기원 제4기 집행부임원 선출위원들은 막중한 역사적 소명의식을 갖고 일선지도자들의 소망을 외면하지 말고 국기원의 밝은 미래를 위한 혜안으로 훌륭한 입후보자를 선택해 주기를 기대한다.
● 참여단체 및 회원 :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
-천지무예도협회,
-태권도실천시민연대 및 소속회원
● 불법·부정선거 감시, 고발 센터운영 (대표 김덕근 010-4579-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