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태권도신문] 세계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WORLD CUP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제4회 WORLD CUP 전국태권도선수권대회’가 지난 25일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대성황리에 개최됐다.
병오년 새해를 맞아 위원회가 주최하는 첫 대회인 만큼 전국 각 지역에서 1,380명이 참가하여 경기장을 가득 메우며, 선수들을 위한 고품격 대회로 참가한 선수, 학부모, 지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대회 종목으로는 겨루기, 겨루기 3대3 팀대항전, 품새, 띠별품새, 품새 왕중왕전, 태권체조, 손날격파 종목으로 개최되었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추운날씨에도 본 대회에 참가해주신 선수, 지도자, 학부모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대회, 더 품격있는 대회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아울러 공정하고 엄정한 판정으로 대회의 신뢰를 높여준 경기도태권도협회 상임심판 여러분, 대회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평택시태권도협회 문희성 회장님, 그리고 업무협약을 위해 귀한 걸음을 해주신 태권도 고수회 원명구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대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위원회 김훈기 사무총장, 김기환 심판위원장, 본부 임원진과 경기·기록·시상·의무 분과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묵묵히 함께해 준 제자들에게도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위원회 앞으로 3월 29일 국기원에서 있을 2026 K-WORLD 전국품새선수권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K-WORLD 대회는 세계스포츠위원회와 한국태권도지도자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3월 06일(금)까지 참가신청(www.worldsc.org)을 받는다.





























